광고

주철현 예비후보, "'면역력 증가 여수3대 특산품 소비촉진운동' 제안"

방풍·거문도 해풍쑥·갓김치…면역력 증가에 탁월..“면역력도 올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1석 2조”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7:33]

주철현 예비후보, "'면역력 증가 여수3대 특산품 소비촉진운동' 제안"

방풍·거문도 해풍쑥·갓김치…면역력 증가에 탁월..“면역력도 올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1석 2조”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02/24 [17:33]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면역력 증가에도움을 주는여수 3대 특산품 범시민소비촉진 운동을 제안했다.

 

주철현 예비후보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면역력 증가에 탁월하다고각종 자료에 소개되는 거문도 해풍쑥과 방풍, 갓김치 소비촉진운동을 통해 면역력도 챙기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도 살리자고 제안했다.

 

거문도 해풍쑥과 방풍, 갓김치는 여수를 대표하는 특산품이면서 호흡기 질환 및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 및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각종 자료에 따르면 방풍은 항균작용과 면역력을 높여 염증을 막아주고 감기, 유행성감기, 해열 등에 효험이 있다고 소개되고 있다.

 

쑥은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 촉진과 백혈구를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소화기·피부·부인과 질환 등 감기, 기관지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갓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줘 감기와 같은 각종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정리돼 있다.

 

다도해의 청정 해풍을 맞고 자란 여수방풍은 방풍 진액와 방풍 환, 방풍 김부각, 방풍 차, 방풍초콜릿 등 다양한 식재료와 혼합해 만든 완제품으로 유통돼 소비자들이쉽게 찾을 수 있다.

 

갓은 갓김치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고, 쑥은 거문도해풍쑥을 재료로 생쑥, 건조쑥, 냉동쑥, 쑥분말, 쑥차, 쑥떡, 쑥개떡, 쑥인절미, 쑥송편, 쑥즙 등 완제품으로도 판매되고 있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주철현 예비후보는 ·방풍·갓김치 등은 여수를 대표하는 특산품이자 면역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자 식재료다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소비침체로 전통시장은 물론 지역경제까지 타격을 입고 있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여수3대 특산품의 범시민소비촉진 운동을 펼치자고 제안했다.

 

주 예비후보는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여수특산품은 관내 곳곳의 전통시장이나인터넷에서 여수와 함께 검색하면 구매와 판매처를 쉽게 찾을 수 있다소비촉진운동 확산 차원에서 매일 한 끼 식사는 관내 전통시장 등에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철현 후보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민선6기 여수시장과 2019년 더불어민주당여수갑 지역위원장을 역임했다.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이후 1호 공약으로 한국해양관광공사 설립여수유치 2호 공약으로 여수항, 해양물류 동북아 거점항 육성 여순사건특별법제정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첨단학과 신설 및 정원 증원과 여수시가 제안한 2022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유치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등 순차적으로 정책과 공약을 계속 발표하고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먹거리·볼거리 천국 여수"···여행자가 뽑은 한국 최고 여행지 1위 선정"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