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원, 의정봉사대상 수상

15일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서 수상…환경분야 주민편익증진 노력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5/18 [15:49]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원, 의정봉사대상 수상

15일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서 수상…환경분야 주민편익증진 노력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05/18 [15:49]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원은 지난 15일 광양에서 열린 제252회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봉사대상은 협의회가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봉사에 앞장서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인 백인숙 의원은 여수시의회 제7대 전반기 환경복지위원장으로서 특히 환경 분야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공로는 친환경 관련 조례 제정, 친환경정책 토론회 개최, 환경문제 관련 건의안 발의 등이다.

 

주요 발의 조례를 보면 여수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여수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 여수시 해양쓰레기 없는 아름다운해안 가꾸기에 관한 조례 여수시 2022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위원회 지원 조례 등이 있다.

 

백 의원은 이외에도 해양 미세플라스틱의 실태와 문제점 극복을 위한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했고, 최근에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해양방류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백인숙 의원은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시민의 권리"라며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풍의 핵으로 떠오른 시청사 별관 증축···여수갑 정치권 신축 반대 결사항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