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천그림책도서관, 국내 최초 'IBBY Silent Books' 세계순회전시

IBBY 소리 없는 책, 최종목적지 람페두사 특별전시 6월 30일까지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2:43]

순천그림책도서관, 국내 최초 'IBBY Silent Books' 세계순회전시

IBBY 소리 없는 책, 최종목적지 람페두사 특별전시 6월 30일까지

김두환기자 | 입력 : 2020/05/25 [12:43]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이 국내 최초로 'IBBY 소리없는 책 : 최종목적지 람페두사'특별전을 630일까지 열기로 했다.

 

특히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의 대표 프로젝트인 이번 ‘IBBY 소리없는 책 : 최종목적지 람페두사특별전은, 글자 없이 그림과 이야기만으로 구성된 전 세계의 아름다운 글 없는 그림책들을 모아 람페두사 IBBY 도서관에 전달하고 같은 목록의 도서를 전 세계 어린이가 함께 할수 있도록 하는 세계 순회 전시다.

 

2012년 처음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아프리카나 중동에서 유럽으로 이주하는 수많은 난민들의 경유지인 이탈리아 람페두사 섬의 난민 어린이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문학과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국제공조로 이루어지는 문화 사업으로 람페두사 섬에 세워지는 어린이 도서관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 없는 그림책또는소리 없는 책이라 불리는 이 책들은 이야기가 오로지 그림으로만 표현되는 책들이다.

 

글로 적힌 텍스트가 중심이 되는 작품에서 감상을 방해하는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또 서로 다른 문화적, 언어적 배경을 가진 어린이와 어른이 글 없는 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과 교감을 잇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계순회전시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총67권의 책이 선정되어 있고 한국그림책은 10권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특별전은 도서관 내 2층 특별전시장에서 개최하며 관람료는 3천원이며 순천시민은 2천원에 입장할 수 있다.

 

모든 관람객은 방역을 위해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호흡기 체크, 명부작성, 개인 간 1~2m 거리유지 등 시설이용 수칙을 준수해야만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남해안 시대 개막' 청사진 나왔다···전남 10조7000억 반영"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