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악재' 여수 관광객 급감..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

올해 5월까지 여수 방문 관광객 287만명 집계..지난해 같은 기간(533만명) 대비 46.1% 감소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6/09 [11:49]

"'코로나 악재' 여수 관광객 급감..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

올해 5월까지 여수 방문 관광객 287만명 집계..지난해 같은 기간(533만명) 대비 46.1% 감소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06/09 [11:49]

 

▲ 여수둔병대교 

여수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 관광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에 대비해 관광 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여수시는 올해 5월까지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약 287만 명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지난 해 같은 기간(533만 명) 대비 약 46.1% 감소한 수치다.

 

하지만 일주일 평균 8만여 명에 그치던 방문객 수가 5월 황금연휴를 기점으로 약 13명에 육박하면서 침체했던 관광산업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이에 따라 전달 호텔 등 주요 숙박시설 평균 투숙률은 약 47.6%, 주말 투숙율은 70.5%를 기록했다.

 

여수시는 뉴미디어를 활용한 특색 있는 관광마케팅 전략으로 전 세계에 여수를 알리고 있다. 지난 529일 여수시의 다섯 번째 웹 드라마 호접몽시사회를 열고, 유튜브를 통해전격 공개하며 여수만의 매력적인 관광자원과 시설들을 소개했다.

 

여수~고흥 간 연륙연도교 관광 상품인 여수 섬섬길브리지 시티투어가 지난 5부터 신규 운행을 시작했고, 인근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블루투어 섬 관광안내소와편의시설을 올해 말까지 확충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untact) 여행 수요가 높아졌다.

 

달라진 여행트렌드를 반영해 섬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낭도 섬 둘레길 등 도보여행 코스와 아름다운 갯벌과 노을이펼쳐지는여자만갯노을길 자전거여행, ‘여수 섬섬길연륙연도교 해안 드라이브코스 등을힐링 여수야’ SNS 채널을 통해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비대면 여행을 돕기 위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여수 미디어 투어6월 중 제공한다. 여행객이 관광지에 도착해서 여수관광 안내앱을 실행하면해당 관광지에대한오디오 해설이 제공되면서 숨은 캐릭터 잡기 게임과 기념품을 받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2020년 지역관광추진조직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여수시관광협의회가 지역의 관광사업체와 다양한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 관광 현안을 해결해 나가면서, ‘낭만여수 해안 트레킹 도심 시티투어체험상품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안전 관광도시 정착을 위해 주요 관광지를대상으로 지도점검 전담반을 편성해 수시로 현장을 점검하는 등 방역대응을 더욱더 강화한다.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도락 여행을 위해 음식업소 1인 복합 찬기 시범사업도입으로 식문화 개선을 통한 개인위생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전망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며 여수의 낭만브랜드인 여수밤바다&낭만버스킹 운영을 재개하고 새로운 관광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며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낭만포차,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밤바다&낭만버스킹 등을 통해체류형 관광객을 늘려나가면서 관광업계는 물론 지역경제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