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죽림2단지어린이집, 전남 유일 우수급식소 식약처 표창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영양관리 지원으로 급식관리 수준 향상

이학철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4:32]

여수 죽림2단지어린이집, 전남 유일 우수급식소 식약처 표창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영양관리 지원으로 급식관리 수준 향상

이학철기자 | 입력 : 2021/04/06 [14:32]

 

▲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우수급식소’로 선정된 소라면 소재 죽림2단지 어린이집 장인옥 원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지난 1일 여수문화홀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는 6일 죽림2단지 어린이집이 전남에서 유일하게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우수급식소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죽림2단지 어린이집은 2013년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해 센터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게 됐다.

 

죽림2단지어린이집 장인옥 원장은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관리 지원으로 어린이집 급식소 운영에 큰 도움을 받고 있는데 더불어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보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집유치원 등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안전한 급식제공과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한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3년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 231곳 약 9,000여 명의 어린이들을 위해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영양교육 지원과 식단표 제공, 다양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