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2기 수강생 모집

5월 7일까지 신청, 전남(광양) 4차산업혁명 SW인재 육성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9:50]

광양시,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2기 수강생 모집

5월 7일까지 신청, 전남(광양) 4차산업혁명 SW인재 육성

김두환기자 | 입력 : 2021/04/12 [19:50]

 

 

 

전남 광양시는 12일 지역 산업계 디지털 혁신과 전략산업 육성, 신기술 창업을 이끌어갈 고급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한국판 뉴딜의 핵심과제인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사업의 일환으로, 20209월부터 추진 중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라남도 내 기업 재직자, 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예정)자는물론 인공지능/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상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전남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비전공자를 위한 기본과정, 전공·개발자를 위한 프로젝트, 특화과정으로 17세부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 딥러닝 언어교육, 인공지능 영상/음성처리, 자격증 취득과정, 강사양성 과정 등이 있다.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감염차단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하반기부터는 광양시 커뮤니티센터 2층 전문 교육실에서 집체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전남(광양)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운영을 통해 4차산업혁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철강·항만 신소재 등 지역 전략사업을 육성하며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술 역량을 강화해 광양시가 디지털 선진도시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