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혁명 이끌 '순천만잡월드' 기공식

잡월드의 본격적인 건립과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단지 조성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8/03/22 [13:02]

4차산업 혁명 이끌 '순천만잡월드' 기공식

잡월드의 본격적인 건립과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단지 조성

김두환기자 | 입력 : 2018/03/22 [13:02]

▲ 사진은 순천만잡월드 조감도.

전남 순천시는 23일 해룡면 일대에 건립 중인 어린이·청소년의 직업체험시설인 '순천만잡월드' 기공식이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순천시민과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시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연향뜰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단지 조성의 포부를 밝히는 콘텐츠와 체험관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리 보는 4차산업혁명박람회'라는 부제가 붙은 체험관에는 사람과의 상호 교감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로봇, 실내 공간에서 대자연을 체험하게 해주는 VR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 순천시 관내 기업에서 생산하는 로봇 물고기 체험관에서는 양식업과 수중 탐사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할 수도 있다. 

이외에 드론 비행 등 4차산업혁명 콘텐츠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기공식 이외에도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잡월드 기공식은 그 동안 순천시가 순천만습지의 보존을 위해 정원박람회를 거쳐 제1호 국가정원을 가로지르는 생태축을 완성했고, 4차산업혁명박람회를 거쳐 순천만정원을 위시한 순천시 경제축 완성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잡월드 기공식은 4차산업혁명과 연계된 순천만잡월드의 본격적인 건립을 알리고 순천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연향뜰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단지 조성으로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잡월드는 2016년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경기도 성남에 있는 한국잡월드에 이어 두 번째로 생기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시설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