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렴감사 시스템' 대폭 강화한다

홈페이지 감사 매뉴얼 전면 보강, 감사계획 사전 공지…시민소통 공감 감사 실현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9/01/28 [12:19]

여수시, '청렴감사 시스템' 대폭 강화한다

홈페이지 감사 매뉴얼 전면 보강, 감사계획 사전 공지…시민소통 공감 감사 실현

고용배기자 | 입력 : 2019/01/28 [12:19]


전남 여수시가 청렴감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여수시는 올해 돌산읍을 시작으로 자체종합갑사 15개소와 보조금·취약분야 23개 분야를 중점 감사한다고 28일 밝혔다.

또 시청 홈페이지에 감사정보 매뉴얼을 전면 보강하고, 감사계획을 사전 공지한다. 

이를 통해 각종 부조리와 제안·건의사항 등을 수렴·조사 후 결과를 통보해주는 ‘시민소통 공감감사’를 여수시 최초로 실시한다.

특히 단순 지적·적발 위주 감사보다는 시민 불편사항과 민원처리사항 및 공사현장 안전 등을 중점 점검하는 ‘생활밀착형 감사’로 패러다임을 전환한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을 찾아내 기준과 대안을 제시하는 열린 감사로 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해 자체 종합감사 13개소, 특정감사 어린이집 17개소, 소통민원처리 97건, 기동감찰 923건, 일상감사 181건 등 공직비리 예방을 위한 청렴감사를 적극 추진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여수 시정의 근간은 청렴이다"며 "청렴 문화가 여수시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감사 시스템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