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 문학테마길 조성' 아이디어 공모

광양 문학인의 삶이 깃든 골목길 명소 조성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2:42]

광양시, '광양 문학테마길 조성' 아이디어 공모

광양 문학인의 삶이 깃든 골목길 명소 조성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04/22 [12:42]
전남 광양시는 22일 '광양 문학테마길 조성 아이디어 공모전'이하 ‘광양 문학테마길 공모전’)을 광양문화도시사업단 주관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양 문학테마길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광양읍 문화의 거리(광양역사문화관 옆) 주변 골목길을 중심으로 정채봉을 비롯한 대표적인 지역 문학인 중심의 장소 콘텐츠 자원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광양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채봉, 이균영, 주동후 등 지역 문학인들이 소년기 꿈을 키우던 골목길(읍성2길, 롯데리아~동외마을회관)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공공미술 아이디어 자원들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또 향후 지속적인 사업 연계를 통해 문학의 향기로 가득 찬 골목길 명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시상금은 2,000만 원이며, 전국의 대학교 재학생 이상 단체 및 개인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제출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6. 8. 발표심사를 통해 작품을 선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다음달 27일~31일 사업단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에 앞서 응모에 필요한 유의사항이나 작품을 제안하고자 하는 골목길 위치도 및 공모 지점별 참고사항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사업단 홈페이지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