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낚싯배 안전 위반 행위 육·해·공 일제단속

봄철 낚시 성수기 기간 경비함정-파출소-항공기 간 입체적 단속으로 안전사고 예방 앞장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2:18]

여수해경, 낚싯배 안전 위반 행위 육·해·공 일제단속

봄철 낚시 성수기 기간 경비함정-파출소-항공기 간 입체적 단속으로 안전사고 예방 앞장

고용배기자 | 입력 : 2019/05/20 [12:18]


봄철 기상 호전과 수온 상승에 따른 낚싯배 이용객이 크게 증가할 것에 대비해 낚싯배 안전 위반행위에 대한 육ㆍ해ㆍ공이 일제단속에 돌입한다.

여수해양경찰서는 21일부터 26일까지 낚시 성수기 기간을 앞두고 근절되지 않고 있는 고질적 안전 위반행위에 대한 일제단속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여수해경에서는 일제단속 기간 낚싯배 불법 근절 및 사고 예방을 위하여 고질적 안전 위반행위인 ▲과승 ▲음주운항 ▲구명동의 미착용 ▲영업구역위반 ▲위치발신장치 미작동 ▲승객신분 미확인 등에 대하여 기능별 협업을 통한 집중적인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경비함정ㆍ항공기ㆍ육상 세력(상황실ㆍ파출소) 간 유기적인 정보 공유와 모니터링을 통해 조업밀집해역 안전관리 및 영업 구역 위반행위 등 고질적 안전 위반행위에 대하여 입체적 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지자체와 어업지도선 등 유관기관과 합동 단속 및 공조를 통해 안전한 낚시 문화 정착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해경 관계자는"낚싯배 이용객 활동 증가에 따른 해양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어 단속 및 계도를 통해 해양사고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낚싯배 종사자 및 낚시객들 또한 스스로가 법질서 준수와 안전의식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여수해경 관내 해상에서 낚싯배 안전 위반행위로 총 14건이 단속되었으며 단속 내용으로는 낚시 금지구역 위반 및 출ㆍ입항 허위신고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