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학입문 교육 수강생 모집

8월 19일부터 비공학 계열 재학생, 졸업생 대상 공학교육으로 산업현장 구인난 해소 일환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2:14]

순천시, 공학입문 교육 수강생 모집

8월 19일부터 비공학 계열 재학생, 졸업생 대상 공학교육으로 산업현장 구인난 해소 일환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08/16 [12:14]

 

 

 

전남 순천시는 16일 순천대학교 전남 뿌리산업선도기업 전문인력양성사업단과 함께 다음달 10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비공학계 전공을 이수하는 재학생 또는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공학입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중소기업 CEO들과의 일자리창출포럼 간담회에서 나온 기업 CEO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지역 산업체 현장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또 인문계 전공 재학생과 졸업생들 중 지역 기업에 취업하고 싶어도 공학 계열에 대한 지식이 없어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좀 더 가깝고 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910~ 1119일까지 이며, 교육은 은퇴한 공학계열 교수들이 진행한다. 교육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들 중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취업 연계라는 수료 특전도 제공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현재 공학계 인력 배출 부족으로 지역 산업 현장은 심각한 구인난을 호소하는데비공학계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공학적 사고를 배양하고, 지역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20명 선착순이며 대학 총장, 학장, 교수 추천 학생은 우선 선발하며 모집기간은 819~ 830일까지로 순천시 투자일자리과에 방문접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영어·중국어·스페인어·프랑스어' 외국어 화상학습 수강생 모집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