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기획공연 오페라 '카르멘' 화려한 개막

11월 21일부터 3일간,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김두환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20:05]

순천시 기획공연 오페라 '카르멘' 화려한 개막

11월 21일부터 3일간,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김두환기자 | 입력 : 2019/11/18 [20:05]

 


전남 순천시는 오는 21일부터 사흘간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18일 밝혔다.

 

오페라카르멘은 순천시와 광주광역시가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2019년 순천방문의 해를 맞아 문화예술도시 순천을 홍보하고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보고 싶은 오페라로 선정된 우수 작품을 시민에게 보여주고자 기획한 공연이다.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을 원작으로 작곡된 4막의 오페라로 19세기 스페인 세비야를 배경으로 매력적인 여주인공 집시 카르멘과 하사관 돈 호세, 순진한 시골처녀 미카엘라, 수니가 중위, 투우사 에스카미요의 복잡하고 비극적인 사랑이야기를 다뤘으며, 화려한 색채감의 오케스트라 선율 또한 이국적이다.

 

카르멘이 호세를 유혹하며 부르는 하바네라-사랑은 들새와 같아를 비롯해 집시의 노래’, ‘투우사의 노래’, 호세가 카르멘에게 호소하듯 부르는 꽃노래’, ‘미카엘라의 아리아’, 4막의 카르멘과 호세의 이중창등 친숙한 멜로디의 아리아와 합창이 청중의 귀를 즐겁게 한다.

 

이번 공연은 광주시립오페라단 예술감독 정갑균이 연출한다. 지휘는 세계적인 마에스트라 여자경 지휘자를 비롯한 세계최정상 드라마틱 바리톤 고성현 등이 출연하여 관람객들에게 웅장한 전율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켓은 R5만원, S3만원, A2만원으로 티켓링크, 문화예술회관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200만원 지원한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