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밥값하는 여수시의원에 주종섭·강현태..BEST 조례제정은 고용진·김영규"

여수시민협, 시민설문 결과 가장 활발히 조례발의 의원은 강현태,주종섭 의원..고용진 의원 '교복 등 지원 조례' 대표발의..김영규 의원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지원 조례' 대표발의..아직 발의 하지 않은 의원도 5명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0/02/17 [20:45]

"밥값하는 여수시의원에 주종섭·강현태..BEST 조례제정은 고용진·김영규"

여수시민협, 시민설문 결과 가장 활발히 조례발의 의원은 강현태,주종섭 의원..고용진 의원 '교복 등 지원 조례' 대표발의..김영규 의원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지원 조례' 대표발의..아직 발의 하지 않은 의원도 5명

고용배기자 | 입력 : 2020/02/17 [20:45]

 

 

여수시민협(이하 시민협)은 지난 6·13지방선거 이래 20187월부터 20196월까지 제7대 여수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1년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여수시민협은 이날 지난 1년간 의정활동 세 번째 평가 항목으로 조례발의’ 46건과 위원회 발의 3건을 제외하면 시의원 당 평균 건수는 1.6건이라고 밝혔다.

 

이는 제6대 여수시의회(57, 2014.07.01.2017.09.15.기준)과 비교하면 양적으로 3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가장 활발히 조례발의를 한 의원은 강현태, 주종섭 의원(5)이었고, 7대 의회 개회 1년간 아직 조례발의를 하지 않은 의원은 공동발의(나현수·민덕희)의원과 의장을 제외하면 5명 의원(강재헌·김종길·백인숙·이찬기·정광지)이었다.

 

조례발의 중 통과된 조례에 대한 평가단의 정성평가 결과를 보면 우수 조례는 고용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교복 등 지원조례로 실현가능성과 정의성 문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으로 박성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관리에 관한 지원조례’, 주재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기 및 물환경보전법규 위반업소 공개에 관한 조례가 차지했다.

 

 

이와함께 같은 조례에 대해 시민대상 설문을 실시, ‘내가 생각하는 유익한 법(조례)’를 선정했는데 그 결과 김영규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106, 28.3%)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이어 고용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교복 등 지원 조례( 84, 22.4%)‘, 주재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기 및 물환경보전법규 위반업소 공개에 관한 조례(70, 18.7% )’가 차지했다.

 

이번 평가에서 시민들은 교육복지, 교통안전, 생활환경 개선 정책에 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시민협 관계자는 "'잠자는 조례'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실제 집행과 이행여부가 관건"이라며 "이번 평가를 통해 긍정평가를 받은 조례에 대해서는 별도 집행 내역도 모니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제7대 여수시의회 의정평가는 1년 단위로 4년 임기 동안 진행하며 더욱 성숙한 의정활동 정착을 위해 정기적 의정평가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뉴스
메인사진
"먹거리·볼거리 천국 여수"···여행자가 뽑은 한국 최고 여행지 1위 선정"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