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시청사 별관 증축 여론조사 "시의회 이행 촉구"

6월 중 시민들과 약속한 시민 여론조사안 만들어야

고용배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20:19]

권오봉 여수시장, 시청사 별관 증축 여론조사 "시의회 이행 촉구"

6월 중 시민들과 약속한 시민 여론조사안 만들어야

고용배기자 | 입력 : 2021/06/18 [20:19]

 

▲ 권오봉 여수시장 

 

권오봉 여수시장은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별관청사 증축관련 시의회 의결사항을 신속히 이행해 줄 것을 시의회에 촉구했다.

 

권 시장은 "시의회가 본청 별관 증축 문제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를 즉시 실시하자는 결의안을 채택했다”"서 "7월에는 임시회가 또 예정돼 있으므로, 7월 초까지는 여론조사가 반드시 시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6월 중에는 회기가 바빠서 여론조사를 못한다고 해서 양해를 했지만 "의회가 스스로 의결한 사항은 시민들과 약속한 사항으로 이행하지 않는 것도 문제다"며 "시의회가 조속히 여론조사에 협조해 의결사항을 이행해 줄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권 시장은 "의회 결의안 취지에 맞게 신속하게 논의를 진행해서 여론조사가 실시될 수 있도록 합의해 갈 것"을 당부했다.

 

여수시 주간업무보고회는 매주 금요일 오전 830부터 국소단장의 업무보고와 시장, 부시장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된다.

 

앞서 여수시는 528일 본청사 별관 증축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3여론조사 주관기관 및 전문기관 선정, 조사방법, 표본수 선정, 여론조사 설문 문구 작성등을 담은 합동 여론조사 협의()’을 여수시의회에 제출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지난 427일 여수시의회 제210회 임시회에서 의원발의로 본청사 별관 증축 합동 여론조사 추진 동의 결의안이 통과되면서 시정부와 시의회가 객관적이고 공정한 여론조사를 실시할 것을 결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여수시청 로터리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불 밝혀
1/3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7' and wdate > 163626248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